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준에듀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인터넷 도메인:junedu.kr)가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원”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나.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원격평생교육시설”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다. '이용자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원격평생교육시설”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마. “디지털 콘텐츠”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와 그 밖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디지털 콘텐츠 일체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가.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나.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평생교육법, 소비자보호법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합니다.
라.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마.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가. “원격평생교육시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재화나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나 용역의 배송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전송 등의 서비스
3.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하는 업무
나.“원격평생교육시설”은 상당한 이유(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외부 서비스 제공자와의 계약 만료 등)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라.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이미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당한 이유로 변경할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때 이용자가 서비스 내용의 변경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에 보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원격평생교육시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마. “원격평생교육시설”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서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중단)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어 보상을 청구할 경우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원격평생교육시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원격평생교육시설”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원격평생교육시설”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원격평생교육시설”가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업무수행 또는 기술 구현에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 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8 조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의무)

1. “원격평생교육시설”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원격평생교육시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4.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원격평생교육시설”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원격평생교육시설”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삭제)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원격평생교육시설”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원격평생교육시설”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원격평생교육시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4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원격평생교육시설”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15 조 (학습비 반환 및 재화의 환급 및 반품, 교환)

가.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나.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그 사실을 인지한 날로부터 5일(영업일 기준)이내에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은 배송된 재화일 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5일(영업일 기준)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조치를 합니다. 단, 이용자의 그 반품 및 교환조치의 요구기간은 배송된 날로부터 14일 이내로 합니다.
1.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게시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어야 합니다.)
3.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이용자가 도서를 구매 후 사용하여 상품가치에 손상을 입혔을 경우, 어떠한 사유에서도 환불 및 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완질의 경우 완성품으로 일부의 교재를 사용한 경우에도 전량 환불 및 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마.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받은 후 7일 이내에는 구매계약의 철회, 변경을 할 수 있다.
바.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등)의 이용자가 이용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의 폐쇄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학습비 반환에 대해서는 평생교육법 제23조 및 동 시행령 제23조 제2항에 따라 다음의 각호와 같이 정합니다.
1.“원격평생교육시설”의 설치·운영자가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반환사유 발생일은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날이며 반환금액은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2.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학습을 포기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함)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3.이용자가 할인에 의해 학습비를 결제하였을 경우, 학습비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4.“원격평생교육시설”은 학습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반환하여야 한다.
사.“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가 체결한 구매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내역이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등)의 학습비와 재화(도서 교재 등)가 포함되었을 경우, 각각 구분하여 학습비 반환 및 환급 기준을 적용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7 조 (손해 배상)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면책)

1.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원격평생교육시설”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원격평생교육시설”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원격평생교육시설”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원격평생교육시설”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복제, 대출, 배포, 제작, 양도,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분쟁해결)

가.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나.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 ““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사안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